민물고기 어항 꾸미기
본문 바로가기
고물's 소소한 정보/레저

민물고기 어항 꾸미기

by 김대표 2020. 9. 26.


장어,토종붕어,떡붕어(치어),비파 키우기












저희집은 여느집에 있는 어항과는 좀 다릅니다.


흔히들 구피들 많이 키우시고 금붕어 많이 키우시죠.


아니면 네온테트나 엔젤 피쉬도 많이들 키웁니다.


헌데 저희집은 조금 색다른 물고기를 키웁니다.





바로 토종붕어(치어),참붕어(치어)와 민물장어, 비파를 키웁니다.







물갈고 바로찍었는데 녀석들이 워낙에 헤집고 다녀서 금방 더러워 졌네요. 시간이 지나면 부유물은 가라앉습니다.


이 어항이 어떻게 시작이 되었냐 하면 저는 낚시를 즐겨 다닙니다.자주가는 단골 낚시방이 있는데요.그날도 아들녀석과 미끼를 사오고 나오는 중이였는데 아들래미가 낚시방 수족관에 있는 민물장어를 보고 "저거 주세요."이러는거에요. 그것도 공짜루..저는 깜짝 놀라면서 "아니야"이랬는데 사장님이 "그래? 잘키울수 있어?"하시면서 민물장어를 주셨습니다.헐..



그래서 장어를 집으로 가져오게 되고 지금까지 키우게 되었네요.키운지 한1년은 넘었네요.


이후로 아들은 수족관을 어떻게 알았는지 동네 수족관에서 토종붕어,참붕어등을 한마리,한마리씩 사와서 본인이 직접키우더라구요.


물론 셋팅은 처음에 제가 해주었지만 어항에 들어갈 돌등은 직접 사가지고 와서 장식했네요.




대형마트나 백화점에 있는 물고기들은 아무래도 형형색색 이쁘고 아기자기한 주류가 많아 떡붕어나,참붕어는 없거든요.그래서 구하기 힘든데 저희 동네엔 있나봅니다.가보진 않았어요.아들래미가 그수족관 사장님과 더친합니다.전화해서 좋은거 들어왔냐고 물어보기도 하네요.




▼장어가 보이는데요.그럴린 없으시겠지만 만약 장어를 키우시려면 세탁기 수조관 사용하시면 딱 좋습니다.장어 은신처로 너무 좋아요.장어 스스로 관에 들어가서 안나옵니다.


<민물장어>







처음에는 조금 키우다가 죽겠지 했는데..토종붕어,참붕어,장어녀석들이 꽤잘어울리면서 삽니다.본래 같은 물에서 사는 녀석들이라 그런지 싸우지도 않아요.


<토종붕어-네이버 이미지출처>


























<민물장어>





아무래도 관상어보단 그렇게 이뿌지는 않아요.그런데 의외로 잘안죽어서 키울만 합니다.






그러더니 어느날 비파물고기란 녀석도 사가지고와 청소시킨다면서 같이 넣었습니다.



<나비비파 뒷모습>


청소물고기라 불리는 나비비파인데요.주로 이끼가 먹이입니다.죽은 물고기 시체등도 해서 뭐든 다먹는 잡식이라고도 합니다.




<나비비파>







▼수개월넘게 수질이 그닥 안좋아지진 않아서 박테리아제나 염소제거제 사용하지 않았는데 물고기양이 늘어나다 보니 수질이 금방 안좋아지네요.그래서 네오A와 네오C 구매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네오 A는 생박테리아제, 네오C는 수질관리 염소제거제입니다.











▼이 녀석들이 힘이 엄청쌔서 밤에는 돌움직이는 소리가 달그락 달그락 납니다.









'고물's 소소한 정보 > 레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 프리미엄 펫쇼  (0) 2019.03.23
테니스 경기규칙  (0) 2018.02.09
전동 킥보드  (0) 2017.09.20
전기자전거 자전거도로 주행  (0) 2017.05.01
에어프리 자전거 타이어  (0) 2017.04.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