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이나 페북등 세계의 여군하면 몸매나 미모로만 평가절하된다. 특히 이스라엘 여군은 포털사이트에 미녀인증 하는 수백장의 이스라엘 여군 사진이 올라온다.
한때는 이스라엘 여군이 내무반에서 찍은 야한 사진으로 세계모든 남성이 이스라엘 여군을 추앙?하는 사태도 벌어지기도 했다.
이스라엘 여군...과연 일반인들에게 외모로만 평가받아져야 하는가?
카라칼 부대라고 들어보았는가?
카라칼 부대는 이스라엘 방위군의 남부 방면군에 속하는 보병 대대이다. 카라칼 부대는 지난 2000년 창설된 이스라엘 유일의 남녀 혼성 전투부대이다. 그러나 2009년 이후 지금까지 소속 군인의 약 70%가 여성이다.
<카라칼 부대>
세계 각국의 여군 대부분이 전투보다는 지원병에 머문다.그래서 여군의 전투능력도 평가받지 못하는것이 사실이다.그러나 카라칼 부대는 놀랍게도 전투부대다. 주 임무도 침입, 테러, 밀수 방지 등인 한마디로 치열한 교전이 오가는 실제 전투지에서 근무한다.
<카라칼 부대>
카라칼 부대의 전투및 성과로는 2012년 9월 21일 이집트와의 국경 부근에서 카라칼 부대 군인 및 테러 집단과의 전투가 발생했다. 총격전으로 시작된 전투는 카라칼부대 여성병사가 폭발물을 몸에 지니고 있던 테러리스트를 사살했다.
<카라칼 부대>
2014년 10월에는 카라칼 부대 순찰 차량이 이집트 국경 부근에서 의심스러운 행동을 하고 있는 집단을 조사하는중 총격 및 대전차 미사일 공격을 받아 2명의 군인이 부상했다. 부상자 중 1명은 여성 군인 오르 벤 예후다로, 그녀는 차량에서 밖으로 나가 떨어져 상처를 입었지만, 자동 소총으로 응전하여 1명을 사살했다.상처를 입으면서까지 적을 사살한 정말 놀라운 전투력을 가진 여성 병사다.사실 이사건은 테러리스트로 사건으로 생각되었지만 마약밀수조직사건으로 판명되었다.
<카라칼 부대>
징병 제도에 의해 카라칼 부대에 배속된 여군은 2년간의 병역 임무에 종사하며, 남성은 3년 이다.
실제 이스라엘 여군들은 휴가를 가면서도 총기를 소지해야하는 군법때문에 휴가때도 총기를 가지고 나간다.
<휴가나온 여군이 M4자동소총과 탄창을 분리하여 몸에 지니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