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본문 바로가기
고물's 소소한 정보/건강 정보

유산균

by 김대표 2017. 3. 11.

어떤 과학자는 암환자가 죽는 이유가 암을 죽이게 하는 방사선 치료때문에 암환자가 더일찍죽는다고한다.이 방사선으로 몸에 살고 있는 유익균까지 죽여,몸에 면역력을 떨어트려 암이외에 각종 다른병에 걸리기 쉽다고 이야기 한다.작년에 내가 다니는 회사에서 직원들에게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선물로 나눠 주었다.나는 워낙에 건강식품에 관심이 많은터라 이유산균,즉 프로바이오틱스가 몸에 얼마나 좋은지를 알고 있었다.그러나 모르는 직원들은 퇴근할때 가지고 가기 귀찬다며 그냥 다른직원을 주기도 하고 팔기도 했다.나는 이 프로바이오틱스가 인류가 살수 있는 마지막 천연 항생제라 생각한다.

 

 

 

 

 

이 유산균은 시중에 정제형이나 캡슐,젤리 처럼 씹어먹을수 있는 많은 제품들이 나와 있다.다만 이유산균이 체내에 어떻게 흡수가 잘되게 하는가가 관건이다.혹자는 캡슐류가 식도를 거쳐 위를 거쳐 대장까지 내려갈수 있기때문에 캡슐을 권장해 주었다.이 특수캡슐은이위산에 녹지 않고 장까지 유산균을 보내주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방법은 정말 나스스로 알아낸것인데,만약 항생제를 먹게 된다면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이 먹는것이 좋다.항생제는 몸에 유익균까지 같이 죽인다.항생제가 눈이 달리지 않은이상 뭐가 유익균이고 뭐가 유해균인진 구별을 못해내기도 하고 항생제의 종류마다 다르지만 예로 퀴놀론계항생제는 유해균을 말그래도 사멸시키는것이 아니라 유해균이 합성을 못하게 하고 굶어 죽게 하는작용을 하기때문에 유익균도 죽이게 되는것이다.사람들이 오해하고 있는것이 있는데 이항생제가 살충제같이 균을 직접사멸하지는 않는다.물론 직접 사멸하는 항생제도 있다.여튼 나는 항생제를 먹으면 항상 어지러웠다.아마 항생제가 장내 유익균까지 사멸시키니 소화가 안되 어지럽게 한다는 생각이 들어 그럼 유익균도 같이 넣어주면되겠네,하며 프로바이틱스도 같이 복용하였더니 어지러움증이 사라졌다.후에 안사실인데 항생제를 먹을때 유산균을 먹으면 장내 유익균의 균형을 맞추어주어서 설사,변비등의 부작용을 완화시켜 준다고 한다.

 

흔히들 유산균을 먹기위해 요구르트를 먹는다.그런데 요쿠르트도 종류가 다르다.일반 발효유가 있고 농후 발효유가 있는데,일반발효유는 유산균의 수가 1ml당 1000만리 이상 들어있고,농후 발효유는 1ml당 1억마리 이상이 들어있다.그러니 되도록이면 농후발효유를 추천한다.마트에 가면 다 표기가 되어있으니 걱정 없이 구매할수 있을것이다.

 

평소에 변비나,설사,방귀가 잦은 사람은 장내 유해균이 많은것을 의심해야 한다.흔히들 술병걸렸다.이렇게 말하고 그냥 넘어가는데 그건 당신뱃속에 유해균이 많다는것이다.그러니 되도록이면 유산균을 많이 섭취하길 바란다.회사의 또 어떤직원은 배가 아프면 술을먹는다 뱃속에 유해균을 죽이려고 알콜을 먹는다나 뭐래나.별 희한한 인간들 많다.

 

아무튼 우리뱃속에는 각종균들이 많다. 공룡 티라노사우르스 이빨을 보면 무섭지 않나?그런데 이이빨에 물려 죽는 공룡보다 티라노에 이빨에 사는 균때문에 감염이되 죽는 공룡이 많았다고 한다.무슨독사도 아니고..암튼 우리뱃속에도 각종균들이 많은데 이균들의 균형은 유익균30%,중간균 60% 유해균 5~10%면 건강하다라고 말할수 있다고 한다.이유해균도 무조건 나쁜것만은 아니라고 한다.그유해균보다 더해로운 균을 막는 역할도 한다.한마디로 "내가 먼저 접수했다.건들지마라".이것이다.

 

어찌됐던 골고루 먹고, 운동도 열심히 하는 사람이 되면 건강하게 살수 있다. 비록 초등학교 방학할때 하는인사법이지만 이것이 정답이고,우리의 건강한 삶의 기본이자 초석이다.

'고물's 소소한 정보 >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나무 수액  (0) 2017.03.21
오메가3  (0) 2017.03.12
비타민  (0) 2017.03.11
녹차  (0) 2017.03.04
당근  (0) 2017.03.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