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의 근육
본문 바로가기
고물's 소소한 정보/건강 정보

노년의 근육

by 김대표 2017. 3. 2.

몸짱열풍시대.

 

사그러들지를 않는다.티비에선 음식프로그램이 40%넘게 차지한다고한다(케이블포함). 오대수(올드보이주인공)가 만약 만두만 먹으면서 티비를 본다면 요즘애들은 먹는것밖에 모르는구나.하고 생각할것 같다.그리고 우리가 육체를 빌려서 사는한 또하나의 관심,몸만들기,몸짱시대이다.어쩌면 음식=몸짱 관계가 성립하는것도 같다.솔직한 이야기로 사람들의 몸만들기를 주력하는 이유는 외모적으로 남들보다 돋보이기 위해서다.자기만족?웃기지말아라.고등학생여자들이나 어른여자들이나 남자근육을 좋아하는건 이미 밝혀진 이야기고,남자들도 여자얼굴보다 몸매에 관심이 많은게 사실이다.그렇다면 너도나도 좋아하는 이근육 꼭필요한것일까?

 

사람들은 이야기한다."나이가 들어서도 근육이 꼭필요한가?바쁜데? 만들시간 없는데? 먹고살기 바쁜데 뭔운동이여.다잘사는사람이야기지."

 

 

 

 

<이병헌>

 

 

사람은 기본적으로 30대부터 근육량이 크게 낮아진다고한다.그래서 흔히들 사람들이 나잇살이라고 하는게 근육량이 없어지고 근육량이 줄어들면 지방을 태우는 근육들도 사라지가 마련이다.그래서 살이 금방찌고 잘빠지지 않는것이다.

 

근육량이 점점 감소하고 체지방량이 늘면 심혈관질환과 당뇨의 위험이 높아진다.많이 듣던 이야기일것이다. 이를 막기위해선 근육이 필요하다.

 

근육을 미리만들어놔야 노년기에 건강한 삶을 유지시켜주는데 의의가 있다.그렇다 근육을 만드는 목적은 외모나 이성에게 호감을 어필하기위해 만드는것이 아니라 종전에 말했던것처럼 잘먹고잘살기위해 만드는것이다.근육을 강화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심혈관질환 위험을 낮춘다.혈액순환이 활발해지면 신체의 모든부분이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받기때문에 면역력을 높이고 신체기능이 향상된다.또한 인슐린의 농도가 정상수치로 돌아오며,인체내의 다양한 호르몬이 정상분비된다.

 

 

<브래드피트>

 

다시말해 근육은 우리가 사는데 꼭필요한것이지 외모때문이나, 단지 귀찮아서 안만들게 아니란말이다.

 

근육을 만들면,또는 근력을 강화하면 좋아지는것이 첫째로,정상혈압을 되찾는다.이정상혈압을 되찾는다는 말은 비만,고혈압,당뇨를 예방한다는 말이다.만성질환이나 뼈의 총량을 늘려 골다공증을 피할수 있다.강화된근육은 뼈를 단단하게 붙잡고 있어서 쉽사리 골절되지도 않는다.

 

둘째로,근육량이 늘면 면역력이 강화된다.혈관이 튼튼해지면 혈류양이 늘어 외부바이러스와 싸우기 좋은 환경이 된다고한다. 한마디로 근육량이 많으면 쉽게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는 말도된다.셋째로,신체활력을 높인다.직장인이나 학생들이나 마찬가지로 피곤함과 무기력감,우울증까지 달고 사는 사람들이 많다.이럴때의 근육운동은 마치 박카스와 같다.혹자는 걷기 운동만 몇주간 해도 우울증이 떠나가는 경험도 했다한다.

 

 

자.이제 근육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았는가?무수히 많은 블로그가 근육에 대해서 논하고,피트니스에 대해 논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피트니스 블로그를 찾아 운동하기 바란다.그러면 건강,체력 거기다 여친,남친 까지 생긱는 일타 오피정도의 효과를 볼수 있을것이다.

 

 

'고물's 소소한 정보 >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차  (0) 2017.03.04
당근  (0) 2017.03.04
가미카제 세포  (0) 2017.03.04
소화제  (0) 2017.03.02
미용주사  (0) 2017.02.25

댓글